[FPN 정현희 기자] = 거창소방서(서장 서석기)가 관내 초등학교 4ㆍ5학년을 대상으로 열리는 ‘제21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팀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함께 주최하며 학생에게 화재 등 생활안전에 대한 기초지식 학습과 안전한 생활의 기회를 제공해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매년 열린다.
참여 가능 학급은 초등학교 4ㆍ5학년 18명 이상 1개 학급이다. 학급 인원이 18명 미만인 경우 2개 이상의 학급 또는 4~6학년 전원을 합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학생들은 자체적으로 학습하는 기간을 거쳐 9월 15일 25문항에 대한 평가를 받는다. 학급 평균점수에 따라 대상 1학급에는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이, 그 외 상위 성적 18개 학급과 도서산간지역 특별상 1급을 포함한 19학급에는 행정안전부장관상, 소방청장상,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상 등이 수여된다.
이원화 예방교육담당은 “어린이가 안전에 관해 체계적인 학습과 훈련을 반복하는 게 안전문화를 만드는 데 가장 효과적”이라며 “많은 어린이가 불조심 어린이마당에 참여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배우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