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강서소방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5/14 [11:30]

서울강서소방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5/14 [11:30]

 

 

[FPN 정재우 기자] = 서울강서소방서(서장 이원석)는 14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저출생과 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함께 해결해 나가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고 있다.

 

지난해 10월 보건복지부를 시작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등이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소방서는 강서경찰서의 추천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참여 방식은 캠페인 슬로건이 담긴 팻말 또는 디지털 화면을 활용해 사진을 촬영한 뒤 ‘#인구인식개선릴레이’, ‘#인구문제해결’, ‘#서울강서소방서’ 등 해시태그를 추가해 SNS 또는 보도자료 등으로 확산하는 방식이다.

 

소방서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저출생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함께 나누고 안전한 사회 환경 조성을 통해 누구나 안심하고 자녀를 낳고 기를 수 있는 기반 마련에 기여할 계획이다.

 

다음 릴레이 참여 기관으로는 강서세무서를 지목해 지역 내 캠페인 확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원석 서장은 “인구문제는 특정 세대나 기관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풀어가야 할 과제”라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강서구를 만들기 위해 소방도 안전한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안전을 넘어 정책의 기준 제시 ‘정책연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