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서소방서, 전문의용소방대 발대식

광고
김철훈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4/21 [22:30]

강서소방서, 전문의용소방대 발대식

김철훈 객원기자 | 입력 : 2016/04/21 [22:30]
▲ 새로 임용된 강서전문의용소방대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철훈 객원기자

 

서울 강서소방서(서장 김병로)는 21일 오후 3층 강당에서 시민과 함께 안전한 사회 만들기 의 일환인 ‘강서전문의용소방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는 전문의용소방대 13명의 대원들에게 위촉장 수여와 김병로 소방서장 격려사 등의 순서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문의용소방대는 재난환경의 변화에 맞춰 각종 전문기술을 보유한 의용소방대원의 소방업무 보조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의 안전 확보 요구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치됐다.

  

▲ 김병로 강서소방서장이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김철훈 객원기자

 

앞으로 강서 전문의용소방대는 서무반, 안전교육반, 전문기술지원반, 봉사반으로 구성돼 각종 재난현장 및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에 전문기술능력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김병로 강서소방서장은 “전문 안전지킴이로서 재난 발생 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기를 바란다”며 “전문 의용소방대원들이 지역사회의 진정한 소방행정 참여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모든 활동에 역량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철훈 객원기자 chul5738@seoul.g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안전을 넘어 정책의 기준 제시 ‘정책연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