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Fire EXPO] 소방피복 전문 제조기업, 지구
특별취재팀 | 입력 : 2019/04/22 [11:30]
[FPN 특별취재팀] = 박람회가 개최되는 대구시에 소재를 둔 (주)지구(대표 전수현)는 소방피복과 보호복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기업이다.
대구시 공동브랜드인 쉬메릭과 이노비즈 인증을 득하고 있는 이 기업은 지난 2003년 ISO 9001(2000) 국제규격을 도입하면서 전 직원이 품질경영시스템으로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1977년 설립된 지구는 1980년 근무복 맞춤 주문생산을 시작으로 관공서 거래를 처음 시작했다. 하지만 지금은 소방복은 물론 경찰복과 군복, 철도청 근무복까지 수많은 관공서에 피복을 납품할 정도로 성장한 상태다.
피복의 경우 제품 특성상 품질이 떨어지거나 디자인 등이 뒤처지게 되면 고객에게 쉽게 외면을 받게 된다. 그간 수 많은 피복 업체가 생겨났지만 경쟁에서 밀리며 사라져간 이유다.
지구를 찾는 고객들은 대부분 오랫동안 거래를 이어가는 단골들이다. 이 기업을 지속적으로 찾는 이유에 대해 그들은 차별화된 고품질의 제품과 신속한 A/S시스템 등을 꼽았다.
최근 지구는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해외 유수 전시회는 물론 바이어 유치에도 적극적인 모습이다.
지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ㆍ외 바이어들에게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며 “더 큰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앞으로도 투자를 지속해서 이어가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별취재팀 young@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19플러스 웹진
- 소방전문 매거진 119플러스 웹진 과월호 보기
- www.fpn119.co.kr/pdf/pdf-fpn119.html
- 네이버 스토어 구독 신청하기
- 국내 유일 소방전문 매거진 119플러스를 가장 빨리 만나는 방법!
- smartstore.naver.com/fpn119
- 소방용품 정보를 한 눈에! '소방 디렉토리'
- 소방용품 품목별 제조, 공급 업체 정보를 알 수 있는 FPN의 온라인 디렉토리
- www.fpn119.co.kr/town.html?html=town_list.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