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정평이앤씨, 아파트용 소방점검프로그램 BFOS-APT 개발

스마트폰으로 세대별 체크리스트 작성ㆍ저장, 점검율 자동계산 등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1/12 [10:21]

(주)정평이앤씨, 아파트용 소방점검프로그램 BFOS-APT 개발

스마트폰으로 세대별 체크리스트 작성ㆍ저장, 점검율 자동계산 등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3/01/12 [10:21]

▲ 여러 건축물에 설치된 소방시설 등을 통합해 관리하는 소방업무에 최적화된 프로그램 BFOS-APT  © FPN


[FPN 박준호 기자] = 소방전문 IT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주)정평이앤씨(대표 김경진)는 최근 여러 건축물에 설치된 소방시설 등을 통합해 관리하는 소방업무에 최적화된 프로그램 BFOS-APT(Building Fire facility Optimization System of APT)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BFOS 프로그램은 소방시설을 포함한 여러 종류의 설비를 QR코드와 체크리스트로 점검하고 층마다 설치된 시설의 상태와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IT 프로그램이다.

 

정평이앤씨에 따르면 BFOS는 PC나 모바일기기로 법적 점검과 정기점검 일정설정, 점검일 알람, 개별 시설들의 이력 관리를 할 수 있다. 점검진행률, 점검결과 체크리스트 관리가 가능하고 각종 법적 중요자료도 보관할 수 있다.

 

이 중 아파트용인 BFOS-APT는 입주민이 스마트폰으로 세대별 소방점검 체크리스트를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2월 시행된 소방시설의 세대점검 기준을 반영해 점검종류ㆍ기간에 따른 세대별 체크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다. 또 점검ㆍ미점검세대를 쉽게 파악하고 2년 내 점검율을 자동으로 집계해준다.

 

기존엔 세대별로 종이 체크리스트를 배부하고 취합하는 방식으로 이뤄졌기 때문에 입주민과 관리사무소 관계자, 점검업자 모두에게 큰 불편이 따랐다. BFOS-APT를 사용하면 관리가 훨씬 편리할 거라는 게 정평이앤씨 설명이다.

 

정평이앤씨 관계자는 “‘전기안전관리자의 직무에 관한 고시’에 따른 아파트 세대 내 전기설비점검 관리기능도 개발하고 있다”며 “아파트 입주민과 관리사무소의 업무를 수월하게 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