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달성소방서, 2023년 을지연습ㆍ민방위의 날 연계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8/23 [17:00]

달성소방서, 2023년 을지연습ㆍ민방위의 날 연계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3/08/23 [17:00]

▲ 달성소방서 제공

 

[FPN 정현희 기자] = 달성소방서(서장 정해모)는 23일 을지연습ㆍ민방위의 날과 연계해 소방차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한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소방서는 달성경찰서ㆍ달성군청과 함께 진입곤란지역인 달성군민체육센터를 시작으로 테크노상업로(다중이용업소 관련 주차금지 구역) 현풍읍 일원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소방차 진입곤란지역의 소방 출동로를 확보해 대형 화재ㆍ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초기 대응 능력을 높이고 시민의 안전의식과 소방차에 대한 대국민 양보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소방서는 매달 소방차 진입곤란지역에 유관기관 합동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시행하며 시민에게 골든타임 확보의 중요성을 알리고 각종 재난 현장 접근성 향상을 위한 홍보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해 왔다. 이날 훈련에서는 출동장애지역에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한 단속도 병행했다.

 

정해모 서장은 “소방차량 출동로는 우리 모두의 생명로”라며 “나의 가족과 이웃의 소중한 생명ㆍ재산을 살리는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에 적극 동참해주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안전을 넘어 정책의 기준 제시 ‘정책연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