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검단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8/05 [13:30]

검단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8/05 [13:30]

 

[FPN 정재우 기자] = 검단소방서(서장 오원신)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한다고 5일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로 인한 인명ㆍ재산피해를 예방 또는 저감하는 데 효과적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로 구성된다.

 

소화기는 화재 초기에 수동 조작으로 소화약제를 분사할 수 있도록 하는 소화기구다. 연소 확대 방지에 유용하다.

 

단독경보형감지기는 연기나 열 등이 감지될 경우 즉각 경보음을 울려 대피를 유도한다.

 

통계에 따르면 실제 주택용 소방시설이 설치된 가정에서는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가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올해 기준 국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은 약 35%에 머물러 있어 적극적인 보급과 설치가 요구된다.

 

현행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0조에서는 단독ㆍ공동주택(아파트, 기숙사 제외) 전 세대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소화기는 세대 또는 층별 1대 이상, 단독경보형감지기는 구획된 실마다 1대 이상 설치하면 된다.

 

오원신 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는 사소한 출발이지만 이 작은 관심이 내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 첫걸음”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소방서는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지 않은 아파트에 거주하며 초등학생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을 원할 경우 검단소방서 예방안전과 주택용 소방시설 담당자(032-590-2743)를 통해 전화 접수 가능하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COMPANY+
[COMPANY+] “10초 만에 덮고 노즐로 냉각”… 전기차 화재 솔루션, (주)더세이프코리아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