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소방서, 녹번초등학교 119이동안전체험교실 운영이동안전체험차량으로 생생한 위기상황 대처체험서울은평소방서(서장 이상윤)에서는 5일 오전 9시부터 4시간동안 관내 녹번초등학교 운동장에서 3학년 5개학급 18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유사시 위기관리 대응능력을 키우기 위해 119이동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어린이들은 화재 발생시 비상탈출 및 지진체험 등 각종 생활안전체험을 차량 내부에서 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이동안전체험차량에서 생활 속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영상교육, 열.연기 탈출체험, 지진체험, 경사구조대 대피 등 생생한 체험을 통해 유사시 대응능력을 길렀다.
특히, 초대형 공기막 조형물인 “에어바운스를 이용한 연기미로 탈출체험”에서는 실제 화재상황을 가정하여 연기가 자욱한 미로를 따라 비상구를 찾아가며 피난대피요령을 습득하는 한편, 비상구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은평소방서에서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위기상황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익힐 수 있도록 실제 경험을 통한 체득 위주의 소방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사고없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선옥 객원기자 ok2sons@seoul.g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소방서 홍보담당 입니다.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