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소방산업협회, 2021년 1차 이사회ㆍ정기총회 개최

임원ㆍ회원사 40여 명 참석해 안건 심의
지난해 업무성과와 올해 사업 계획 발표
박종원 회장 “제품 성능 개선 위해 노력”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1/26 [23:05]

한국소방산업협회, 2021년 1차 이사회ㆍ정기총회 개최

임원ㆍ회원사 40여 명 참석해 안건 심의
지난해 업무성과와 올해 사업 계획 발표
박종원 회장 “제품 성능 개선 위해 노력”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1/01/26 [23:05]

▲ 한국소방산업협회 이사회와 정기총회가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고려해 일정 간격을 두고 착석이 이뤄졌으며 참석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진행됐다.  © 최누리 기자


[FPN 박준호 기자] = 한국소방산업협회(회장 박종원, 이하 협회)가 26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제1차 이사회와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회는 ▲정관 목적사업 변경의 건 ▲회원의 제명 변경의 건 ▲임원의 구성 변경의 건 ▲긴급ㆍ부득이한 경우 이사회 서면의결 행사의 건 ▲2020년 결산 및 2021년 예산(안) 승인 건 ▲2021년 사업계획의 승인의 건 ▲임원(부회장, 분과위원장) 선임 건의 등을 심의ㆍ의결했다.


구체적으로는 비상근부회장의 인원수를 기존 8인 이내에서 10인 이내로 변경하고 회장이 긴급하다고 인정하는 의안의 경우 개최 2~3일 전 이사회를 소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코로나19처럼 긴급, 부득이하게 이사회를 소집할 수 없을 땐 서면으로 의결을 구할 수 있다는 내용의 개정안도 모두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어 서장식 경영혁신본부장이 지난해 업무성과와 올해 사업 계획 보고서를 발표했다. 서 본부장은 협회의 지난해 대표적인 성과로 ▲협회의 적극적인 건의를 통해 제1회 중앙통합 장비품평회 개최 ▲소방산업진흥기금 조성ㆍ운영 연구 ▲소방호스 내용연수 추진 ▲지정기부금 단체 지정 ▲9개 유관단체와 MOU 체결 ▲회원ㆍ분과위원회 확충 등을 꼽았다.


이어 올해 사업 추진 목표로는 ▲회원 확보ㆍ분과위원회 활성화 구축 ▲기부금단체 모집ㆍ수익성 사업 발굴 추진 ▲연구ㆍ용역 추진(소방산업진흥기금 조성ㆍ소방호스 내용연수 도입) ▲소방산업펀드ㆍ소방산업공제조합 협업 추진 ▲2021년 소방청 소방산업진흥 시행계획과 연계업무 추진 ▲상생을 위한 관련 유관기관 단체와 MOU 체결 ▲기타 협회와 회원사가 동반 성장 가능한 업무 발굴 추진 등을 설정했다.


박종원 회장은 “지난해 소방산업진흥기금과 소방호스 내용연수, 기재부로부터 지정기부금 단체 지정 등 많은 준비를 했다고 생각한다”며 “협회는 회원사가 있어야 존재한다. 코로나19로 많은 회사가 어렵지만 협회와 함께 끝까지 해주시면 같이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박종원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최누리 기자

 

이어 “기존 소방제품의 성능 개선을 위해 협회가 많은 고민을 해나가겠다”며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 제안하거나 소방청에 건의가 필요한 부분들에 관해 협회가 중간 역할을 잘해 성능이 개선된 제품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협회는 이날 2020년 유공자 표창 수상자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소방의날 유공 행정안전부장관상은 ▲김재호 대명기계공업(주) 대표 ▲우준석 (주)한컴라이프케어 대표 ▲변기수 신영공업(주) 대표 ▲최영표 (주)우당기술산업 전 대표 등 네 명이 수상했다.


소방의날 유공 소방청장상은 ▲장승원 (주)영신코아스 대표 ▲정창교 (주)한울방재 대표 ▲임칠호 한국방음방진(주) 대표 ▲안병세 (주)두진 대표 등 네 명에게 수여됐다.


소방산업발전 유공 행정안전부장관상은 ▲김태한 (주)퓨어만 대표 ▲조윤호 기연산업 대표가, 소방산업발전 소방청장상은 ▲김상대 (주)파이어스 대표 ▲신희섭 소방방재신문사 팀장 ▲박지웅 (주)엘엔피 대표 ▲김경윤 (주)진성방재 부장 ▲이규석 (주)진화이엔씨 부장 등 다섯 명이 각각 수상했다.


협회설립 1주년 기념 발전 유공자 표창은 ▲김태헌 (주)하이스텐 본부장 ▲정인지 육송(주) 연구소장 ▲김지애 한국소방산업협회 주임 ▲박범준 (주)레존텍 팀장이 받았다.

 

▲ 한국소방산업협회의 2021년 제1차 이사회ㆍ정기총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최누리 기자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