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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영소방서, 소방민원업무 ‘소민터’로 쉽고 빠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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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초희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9/01/08 [11:30]

통영소방서, 소방민원업무 ‘소민터’로 쉽고 빠르게

이초희 객원기자 | 입력 : 2019/01/08 [11:30]

 

통영소방서(서장 박승제)는 소방민원업무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 ‘소방민원센터’ 이용을 적극 홍보한다고 밝혔다.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운영되고 있는‘소민터’(소방민원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상황과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와 보조자 선임신고 등의 업무를 신청할 수 있어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 해당 소방민원 서류를 인터넷으로 작성하면 된다. 다만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고려해 현행 소방관서의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통영소방서 예방안전과(055-640-9236)로 문의하면 된다.

 

이초희 객원기자 lch921205@korea.kr

통영소방서 홍보담당자 이초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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