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ial Technology] 신라파이어(주) 접근이 어려운 공간에 투입하는 ‘셀라관창’소방 기계 설비를 전문으로 개발ㆍ생산하는 신라파이어(주)의 ‘셀라관창’은 건물이나 선박, 실내, 지하처럼 사람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관창입니다.
밀폐 공간 화재 시 소방호스에 연결해 화재가 발생한 공간에 투입하면 방수압력에 의해 관창이 자체적으로 회전하면서 물이 사방으로 살수돼 화재를 진압합니다.
이 셀라관창에는 관창 회전 시 원활한 살수와 관창 보호를 위해 보호망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화재 현장 여건에 따라 연결대(Branch Pipe)를 사용하거나 이 연결대에 볼밸브(SLB-65)를 부착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셀라관창은 약 2.6kg 무게의 청동 재질로 개발돼 견고성이 뛰어나며 보호망을 부착할 경우 무게는 약 3.8kg 정도가 됩니다. 유량은 1060LPM, 0.7MPa, 살수반경은 약 5m입니다.
현재 서울소방재난본부에서는 각 소방관서에 이 셀리관창을 한 대씩 도입해 보유하고 있으며 실제 서울의 한 주택 화재 현장에서 소방관들이 이 관창을 사용하면서 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관창의 효율성을 인정받아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셀라관창(SL-69CNA) SIZE : FE65(2-1/2") FLOW RATE : 1060LPM @0.7MPa WEIGHT : 2.6kg MATERIAL: Bronze(Ni-Cr 도금)
정보제공 기업 : 신라파이어(주)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19년 10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119플러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