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SK쉴더스-가드케이, 화재 대응 솔루션 사업 협력 위한 업무협약

간이수조, 돌파관창, 화염방패, 리튬배터리 전용 소화장비 등 도입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5/10 [11:20]

SK쉴더스-가드케이, 화재 대응 솔루션 사업 협력 위한 업무협약

간이수조, 돌파관창, 화염방패, 리튬배터리 전용 소화장비 등 도입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3/05/10 [11:20]

▲ SK쉴더스와 가드케이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K쉴더스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SK쉴더스(대표 박진효)는 가드케이(대표 조욱래)와 화재 예방ㆍ대응 관련 안전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달 8일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김영주 SK쉴더스 융합보안사업 본부장, 조욱래 대표 등을 비롯한 양사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SK쉴더스가 도입한 가드케이의 ‘파이어커버 프로(질식소화덮개)’는 화재 차량에 제품을 덮어 발화점으로 유입되는 공기를 차단하고 유독가스 등 연기가 외부로 유출되는 걸 막는다.

 

또 가드케이가 자체 개발한 천연섬유를 사용해 고온에서 오랜 시간 견디고 화재 진압 시 제품이 불과 접촉하면서 발생하는 연기가 인체에 무해하도록 제작됐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무게도 경량화했다. 

 

이외에도 SK쉴더스는 화재 피해 확대를 미리 방지하고 진압자 안전과 대응역량 강화를 돕는 간이수조, 돌파관창, 화염방패, 리튬배터리 전용 소화장비 등을 도입해 안전 솔루션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향후 SK쉴더스는 써미츠(SUMiTS) 플랫폼과 화재 대응 솔루션을 결합해 현장 특성에 따라 기능을 최적화한 실시간 화재 안전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현장에 설치된 인공지능(AI) CCTV와 연기, 불꽃, 유해 가스 등을 감지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통해 실시간 화재 감지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김영주 본부장은 “양사의 협력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화재 대응 솔루션 확산에 큰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써미츠 플랫폼이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대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욱래 대표는 “SK쉴더스와 국민ㆍ사회 안전을 지키기 위한 협력을 시작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적극 활용해 전기차 충전시설, 무인국사 등 다양한 현장에 맞춤형 안전 제품을 제공하는데 협력하겠다”고 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