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3 FireEXPO] (주)버넥트, 원격으로 현장 관리할 수 있는 XR 솔루션 ‘리모트’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9/11 [13:03]

[2023 FireEXPO] (주)버넥트, 원격으로 현장 관리할 수 있는 XR 솔루션 ‘리모트’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3/09/11 [13:03]

 

[FPN 최누리 기자] = 2016년 설립된 버넥트(대표 하태진)는 자체 개발 기술로 산업용 확장현실(XR)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기업이다.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면서 정부 기관과 관공서, 대기업 등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선 원격 현장관리 XR 솔루션 리모트(Remote)를 선보였다. 스마트글라스 등 XR 기기를 착용한 작업자가 현장을 비추면 다른 지역에 있는 숙련자나 전문가에게 실시간으로 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 숙련자는 스마트폰 등을 통해 터치로 조작이 필요한 부위를 지정한 뒤 표시할 수 있고 음성으로 전달할 경우 언어가 달라도 번역 기능을 통해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네트워크가 불안해도 작업자가 직접 영상 해상도와 프레임 속도를 설정할 수 있어 끊김 없이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다. 협업 보드를 통해 사용자 간 정보를 공유하고 채팅 시 여러 포맷 파일을 자유롭게 내려받을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또 다양한 녹화 설정을 지원한다. 카메라 영상이나 PC 화면 녹화를 선택할 수 있고 분 단위 녹화 간격을 설정하면 네트워크가 끊겨도 리모트에서 촬영한 영상 기록이 손실되지 않도록 해준다.

 

버넥트 관계자는 “리모트를 이용하면 현장 작업자는 양손을 모두 사용하면서도 원격으로 전문가의 지시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방대한 매뉴얼도 장갑을 벗는 수고로움 없이 스마트글라스 화면 위로 꺼내 볼 수 있다”며 “전문가들이 직접 고객사의 네트워크 환경을 분석하고 보안 정책에 따라 시스템 구성 방법을 제안하는 등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버넥트는 광주소방안전본부에 리모트를 기부했다. 경북소방본부 위기탈출 119팀을 대상으로 ‘버넥트 메이크’ 솔루션을 활용한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