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소방산업대상/소방청장상] 코리아세이프티(주), 화재 대피 개인보호구 ‘파이어스루’
[FPN 신희섭, 김태윤 기자] = 재난 안전용품 전문 기업 코리아세이프티(주)(대표 곽종기)는 화재 현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화재 대피 개인보호구 ‘파이어스루’로 기술진흥 부문에서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파이어스루’는 화재 초기 대피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이다. 정화통이 장착된 판초와 눈 보호대 등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화재 시 화염과 유독가스 등으로부터 피난자를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
화염을 막아주는 판초의 경우 내열성과 방염성이 우수한 탄화섬유를 소재로 사용했다. 유독가스를 걸러주는 정화통은 2way 방식을 적용했으며 어둠 속에서도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눈 보호대에는 자동으로 LED가 점등되는 조명 장치를 넣었다.
코리아세이프티는 “‘파이어스루’는 화재 대피에 필요한 기능을 복합적으로 갖춘 보호구”라며 “부피가 작아 어느 공간이든 자유롭게 비치할 수 있고 장시간 보관이 가능해 경쟁력이 우수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신희섭, 김태윤 기자 ssebi79@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