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소방안전원,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기기로 만나는 소방교육”

반응형ㆍ실감형 실습교육 콘텐츠 제작ㆍ공개

광고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4/01 [10:13]

한국소방안전원,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기기로 만나는 소방교육”

반응형ㆍ실감형 실습교육 콘텐츠 제작ㆍ공개

유은영 기자 | 입력 : 2025/04/01 [10:13]


[FPN 유은영 기자] = 소방ㆍ위험물시설의 점검ㆍ관리방법뿐 아니라 화재 등 고위험성 사고 대응방법을 안전하게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디지털 실습교육 콘텐츠가 공개됐다.

 

한국소방안전원(원장 이상규)은 안전관리자의 직무능력 강화를 위해 반응형ㆍ실감형 실습교육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1일 밝혔다.

 

반응형ㆍ실감형 실습교육 콘텐츠는 학습자들의 흥미와 교육 효과 증진을 위해 참여뿐 아니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체험형으로 개발됐다. 반응형 실습교육 콘텐츠는 PC, 스마트기기 등 디지털 기기, 실감형 실습교육 콘텐츠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학습이 가능하다.

 

이 콘텐츠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반응형의 경우 한국소방안전원 누리집(www.kfsi.or.kr)[소방안전교육-실습콘텐츠] 메뉴를 통해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상규 원장은 “한국소방안전원은 안전을 향한 사회적 요구에 응답하고자 큰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안전관리자의 직무능력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광고
[연속기획]
[연속기획- 화마를 물리치는 건축자재 ②] “우레탄은 불에 취약하다?” 상식 깬 안전 기술로 세상을 바꾸는 (주)경동원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