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안전원 인천지부(지부장 김찬호)는 지난 28일 소방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법정실무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방계획 수립과 소방교육훈련 실행 역량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은 총 6시간으로 구성됐으며 이중 2시간은 사이버교육, 4시간은 집합교육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 집합교육은 이론 강의뿐 아니라 실제 사례 기반 실습과 참여형 수업이 병행돼 현장 실무 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세부 과정은 ▲최근 개정된 소방법령 안내 ▲소방계획서 작성 실습 ▲소방교육훈련 계획 수립 실습 ▲작성사항 확인 및 해설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모범답안을 기반으로 한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문서 작성 능력을 함양했다.
인천지부 관계자는 “이번 실무교육은 단순 이론 전달을 넘어 실질적인 계획 수립과 문서 작성에 대한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교육생들이 안전관리자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내실있는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실무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www.kfsi.or.kr)를 참고하거나 대표전화(1899-4819) 또는 인천지부(032-569-1971)에 문의하면 된다.
장재순 객원기자 koreasafe119@kfsi.or.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