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계양소방서, 스프링클러 미설치 노후 공동주택 대상 소방훈련ㆍ안전교육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7/22 [16:00]

계양소방서, 스프링클러 미설치 노후 공동주택 대상 소방훈련ㆍ안전교육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7/22 [16:00]

▲ 고가사다리차 이용 소방훈련 사진 (기사 본문과 무관)  © 계양소방서 제공

 

[FPN 정재우 기자] = 계양소방서(서장 송태철)는 오는 25일부터 9월 24일까지 2개월간 노후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소방훈련과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최근 스프링클러가 미설치된 노후 아파트에서 화재로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유사 사고를 방지하고 소방관서ㆍ자위소방대ㆍ주민 간 합동 대응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관내 준공 20년 이상 경과된 스프링클러 미설치 노후 공동주택 172개소다.

 

훈련은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한 가운데 피난능력 향상을 위한 소방합동훈련, 소방차량 진입로ㆍ소방시설 점검, 화재 시 대피요령 안내 등을 진행하는 현지적응훈련 등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소방서는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피난기구를 활용한 대피요령을 교육하고 아파트 관리소장 등 관계자에게는 안전교육을 추가로 제공한다.

 

송태철 서장은 “노후 공동주택은 화재 시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이번 훈련을 통해 주민과 관계인의 초기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화재 예방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연속기획]
[연속기획- 화마를 물리치는 건축자재 ②] “우레탄은 불에 취약하다?” 상식 깬 안전 기술로 세상을 바꾸는 (주)경동원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