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선소방서, 소방시설 자체점검 법령 개정 관련 안내

광고
양주현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20/07/22 [16:20]

정선소방서, 소방시설 자체점검 법령 개정 관련 안내

양주현 객원기자 | 입력 : 2020/07/22 [16:20]

정선소방서(서장 이동학)는 오는 8월 14일부터 시행되는 소방시설 자체점검 관계법령 개정사항을 특정소방대상물 관계인에게 상시 안내한다고 밝혔다.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9조ㆍ별표 1이 개정됨에 따라 오는 8월 14일부터는 소방시설 특정소방대상물 종합정밀점검 대상이 확대되고 자체점검 결과보고서 제출 기한도 단축된다.

 

구체적으로 종합정밀점검 대상은 기존 스프링클러가 설치된 연면적 5천㎡ 이상인 특정소방대상물에서 면적에 관계없이 스프링클러설비가 설치된 모든 대상물로 확대된다.

  

소방시설 자체점검 결과보고서도 30일 이내가 아닌 7일 이내에 제출해야 한다. 소방시설 등의 점검결과를 보고하지 않거나 허위로 보고할 경우에는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소방서는 관계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소방대상물을 직접 점검할 수 있도록 점검기구 무상대여 서비스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동학 서장은 “개정되는 법령을 숙지할 수 있도록 관계인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시행될 법령을 관계인에게 지속해서 안내하겠다”고 전했다.

 

양주현 객원기자 yjh0311@korea.kr

광고
[연속기획]
[연속기획- 화마를 물리치는 건축자재 ②] “우레탄은 불에 취약하다?” 상식 깬 안전 기술로 세상을 바꾸는 (주)경동원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