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인들의 공간, 소방인 권익 증진 위해 노무법인 솔루션과 맞손회원 대상 강의ㆍ노동법률 자문, 재해보상 권리 구제 등 협력키로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한 안전 문화 교류 확대와 소방인의 권익 증진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소방인들의 공간 회원 대상 강의ㆍ노동법률 자문 ▲공무원재해보상ㆍ산업재해보상 등 권리 구제를 위한 조력 ▲소방안전 네트워크 교류와 안전 활동 참여 등이다.
이날 협약식엔 노무법인 솔루션의 황성원 부대표와 백현주 노무사를 비롯해 소방인들의 공간 이철우 지원국장, 서해열 안전기술국장, 유정희 교육국장, 가미선 교육처장, 김기석 지원처장, 이희성ㆍ김소민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수석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황성원 부대표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과 권익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방인들의 공간 회원을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강의와 노동법률 자문을 통해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노무법인 솔루션은 노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해고 문제와 임금 체불, 대지급금, 산업재해 사건 등을 대리하고 있다. 기업을 대상으로는 노동법률 자문, 급여ㆍ4대 보험 대행, 평가ㆍ보상제도 설계, 직무 설계, ‘중대재해처벌법’ 컨설팅, 노무 관리 진단, 기업 인사 컨설팅, 각종 강의ㆍ교육, ‘노조법’상 노사 관계 지원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소방인들의 공간은 소방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 전ㆍ현직 소방공무원, 소방업체 종사자, 소방을 사랑하는 시민 등 ‘소방’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다. 페이스북과 네이버 밴드 등 SNS와 오프라인 모임 등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태윤 기자 tyry9798@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