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원소방서, 연세수 요양병원서 화재안전 컨설팅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2/19 [10:00]

수원소방서, 연세수 요양병원서 화재안전 컨설팅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3/12/19 [10:00]

 

[FPN 정재우 기자] = 수원소방서(서장 권용성)는 지난 15일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관내 연세수 요양병원을 방문해 화재안전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세수 요양병원은 지상 6층ㆍ지하 2층 규모의 의료시설로 직원 100여 명과 환자 약 200명이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소방서에 따르면 요양병원은 자력 대피가 어려운 입소자가 많아 재난 시 관계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에 소방서는 질의응답과 피드백을 통한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이번 컨설팅을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클리어 존 확보 권고(공기호흡기를 이용한 양압 배연방식, 방화 커튼 활용 등) ▲층별 안전 담당자 지정 및 건물구조ㆍ피난경로 숙지 당부 ▲ 피난경로 이탈 방지 펜스 및 옥상 출입문 안내표지 설치 안내 ▲구조대를 활용한 관계자 훈련 권고 ▲중증도 분류(대피 우선순위 고려)에 따른 피난 안내 ▲세면대 호스 연결을 통한 초기 소화 요령 안내 ▲콘센트ㆍ전기시설 안전점검 철저 당부 등이다.

 

 

권용성 서장은 “요양병원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훨씬 중요한 게 화재의 예방”이라며 “관계자들께선 평소 철저한 대비와 사전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