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홍천소방서, 홍천군의회 대상 2025년 소방업무 설명회


군의원들은 전기차 화재 진압 체험하기도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6/24 [17:00]

홍천소방서, 홍천군의회 대상 2025년 소방업무 설명회


군의원들은 전기차 화재 진압 체험하기도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6/24 [17:00]

 

[FPN 정재우 기자] = 홍천소방서(서장 김숙자)는 24일 오전 홍천군의원들을 초청해 ‘2025년 소방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소방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군민 안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박영록 홍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홍천군의원 8명과 사무과 직원, 소방서 지휘부 간부ㆍ실무자 등 총 33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직원 격려 ▲홍천119안전센터, 119구조대 현장방문 ▲소방서 직원 소개 ▲소방 주요업무 설명 및 질의응답 등으로 이어졌다.

 

군의원들의 전기차 화재 진압 체험 시간도 준비됐다. 의원들은 소방대원의 안내에 따라 방화복을 입고 전기차 화재 진압장비를 직접 사용하며 첨단 소방기술과 장비의 중요성을 체감했다.

 

행사 후 의원들은 소방서 직원식당에서 소방공무원들과 함께 오찬을 하며 소방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숙자 서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참석해 주신 군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홍천군의회 관계자는 “현장 중심의 소방업무에 대한 이해와 신뢰가 더욱 깊어졌다”며 “군민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포토뉴스
[릴레이 인터뷰] “누군가의 생명을 책임지는 응급구조사, 윤리의식ㆍ책임감 필요”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