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소방서(김도연 서장)는 지난 4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소방관련 인터넷 민원사이트 부재로 인해 민원인이 직접 소방관서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소방민원사이트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소방민원사이트는 인터넷을 통한 전국단위의 소방민원시스템으로 대국민에게 고품질의 민원서비스 제공 및 예방행정 정보화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서와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선임ㆍ연기 신고를 할 수 있다.
신고하는 절차로는 소방민원센터(http://www.mpss.go.kr/somin//siteMapList.do)에 회원가입을 한 후 작동기능점검 결과나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관련 민원을 접수 후 신청한 민원에 대한 진행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김도연 담양소방서장은 “3개(담양·곡성·장성)군을 관할하는 지역 여건상 시간이 없어 방문하지 못하는 민원인들에게 꼭 필요한 시스템이니 민원인들이 소방민원사이트를 활용해 시간을 지키지 못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담양소방서 예방홍보팀(☎380-0832)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경만 객원기자 kgm841@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