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어린이날 최고의 선물은 '안전'

현대차, ‘제2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10/05/04 [16:05]

어린이날 최고의 선물은 '안전'

현대차, ‘제2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0/05/04 [16:05]
▲  지난 대회 모습 

국내 최고의 자동차 제조사인 현대자동차가 어린이들에게 안전을 선물한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5월 5일(수) 어린이날을 맞아 행정안전부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서울 상암월드컵공원에서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제2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실시한다.

현대자동차 측은 어린이들이 퀴즈 방식을 통해 ‘어린이 안전’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안전 체험 행사를 마련함으로써 사회 전반에 어린이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2만 여명의 응시자 중 온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200명의 어린이들이 결선을 치르게 된다.

결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현대차 대표상, 소방방재청장상 등 10개 안전관련 기관장 표창과 부상이 수여되며 해외문화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퀴즈대회 결선 경기와 함께 어린이라면 누구나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안전체험 페스티벌’도 함께 운영될 계획이다.

‘안전 체험 페스티벌’ 행사는 ▲교통안전 체험(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 체험, 이동체험차량, 사진전시회) ▲심폐소생술 체험, ▲소화기사용법 체험, ▲화재시 탈출 체험(경사구조대, 연기미로탈출체험) ▲진단차량탑승체험 ▲기상관측기 만들기 ▲가스안전교실, ▲승강기안전교실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돼 있으며, 이 밖에 ▲가족사랑 안전 ○× 퀴즈 ▲매직버블쇼 ▲페이스 페인팅 ▲레크리에이션 등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