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남부소방서, 주말 119 안전체험 아카데미 실시

광고
한서주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2/07/23 [09:14]

남부소방서, 주말 119 안전체험 아카데미 실시

한서주 객원기자 | 입력 : 2012/07/23 [09:14]
광주광역시 남부소방서(서장 김선배)는 21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봉선․소망 지역아동센터 50여명 등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주말 119안전체험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말 119아카데미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 안전사고 방지 요령 교육, 소방공무원 직업에 대한 진로탐색교육, 소화기 및 소방차 방수체험을 비롯하여 각종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생명을 지키는 사람들이라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심정지 환자의 소생률을 높힐 수 있도록 설치된 ‘심폐소생술 교육센터’에서 실습용 마네킹을 활용하여 체험을 통해 습득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지역 사회의 아동․청소년들에게 사랑이 담긴 맛있는 도시락을 제공하여 자라는 아이들에게 건강과 진로탐색교육을 통한 꿈을 심어주고 재미있는 소방안전 체험 활동을 통해 소방안전의식을 높여주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남부소방서 김선배 서장은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체험교육을 통해 안전을 습관처럼 몸으로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며 “주말마다 이루어지는 119 소방안전 아카데미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서주 객원기자 vsjoseph@daum.net

광주 남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