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현희 기자] = 진천소방서(서장 강택호)는 14일 전국 최초로 시행한 ‘우리 아파트 옥상문 인증샷 사진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1월 한 달 동안 겨울철 화재예방대책의 특수시책 중 하나로 “화재 시 여러분의 대피로를 아시나요?”라는 질문에 군민 스스로 답변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지역 내 18개소 아파트 주민이 참여했으며 총 49점의 사진 작품이 접수됐다. 소방서는 총 12점의 우수작을 선정해 이날 소방서 홈페이지에 결과를 발표했다.
공모전 대상은 이서현(14)양의 ‘옥상문=소화기 곱하기 100의 힘’ 작품이 선정됐다. 아파트 옥상문의 중요성을 창의적으로 표현해 4개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강택호 서장은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해 군민이 화재 대피 시 옥상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짚어보는 좋은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화재 예방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입상자 명단은 소방서 홈페이지 소통마당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진천소방서장상과 부상이 2월 중에 우편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