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2 FIRE TECH] 제이디글로벌, CCTVㆍ열화상 등 복합 기능 불꽃감지기

광고
특별취재팀 | 기사입력 2022/06/27 [10:12]

[2022 FIRE TECH] 제이디글로벌, CCTVㆍ열화상 등 복합 기능 불꽃감지기

특별취재팀 | 입력 : 2022/06/27 [10:12]

 

[FPN 특별취재팀] = (주)제이디글로벌(대표 정동영)은 새롭게 개발한 복합 기능의 불꽃감지기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2013년 설립한 제이디글로벌은 불꽃감지기 전문기업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신사업 확장을 통해 다양한 제품군을 시장에 내놓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선 자외선, 적외선 복합형 불꽃감지기를 기본으로 CCTV 불꽃감지기와 수소불꽃감지기, 열영상 불꽃감지기 등 다양한 기술을 전시했다.

 

제이디글로벌의 CCTV 복합형 불꽃감지기는 2M Pixel IP카메라와 열화상 감지기를 일체화한 제품이다. CCTV 영상과 열화상 감시구역을 화면에 표시해 주는 기능으로 이상온도 발생 위치와 영상을 동시에 모니터링할 수 있다. 열화상의 화재감지 기능과 CCTV의 보안 감시 기능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열화상 센서는 화재 발생 전 이상 상태를 정해 놓은 수치에 따라 감지해주는 기능도 있다. CCTV는 화재 전후 상황을 자동으로 녹화해주기 때문에 사고 시 정확한 요인과 분석 등이 가능하다. 

 

제이디글로벌의 복합형 불꽃감지기는 30m에서 최대 60m까지 화재를 감시할 수 있다. 원격지에 있는 관리자의 PC나 모바일에는 푸시 알람 기능을 제공한다. 

 

제이디글로벌 관계자는 “CCTV 기능을 접목한 불꽃감지기는 비화재보 발생에 따른 실제 화재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해 준다”며 “다양한 제품을 방폭형으로 개발해 다양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별취재팀 young@fpn119.co.kr  

광고
포토뉴스
[릴레이 인터뷰] “누군가의 생명을 책임지는 응급구조사, 윤리의식ㆍ책임감 필요”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