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기청, R&D기획지원사업 1차 시행계획 공고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13/02/07 [10:33]

중기청, R&D기획지원사업 1차 시행계획 공고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3/02/07 [10:33]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 이하 중기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R&D기획지원사업의 올해년도 1차 시행계획이 공고됐다.


R&D기획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기술개발을 통해 사업화하기 위한 과제의 기술성과 시장성, 경제성 등을 분석ㆍ평가하고 기술개발 및 사업화 전략 등을 제시해 주는 사업이다.

중기청에 따르면 금년도에는 R&D기획지원사업에 총 40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며 1차 사업에 20억원, 총 85개내외의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경향이 과거의 선진국 모방형에서 선도형 신기술 개발체제로 전환되면서 R&D 실행 전 기획은 필수과정으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중기청의 R&D기획지원사업은 기술 및 시장분석, 예측 등의 기획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기청 관계자는 “동 사업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유일한 사업이다”며 “R&D기획을 받은 우수과제가 사업화로 이어져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R&D사업과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관계자는 또 “지난해의 경우 153개 과제 중 85개 과제를 선별해 R&D사업으로 연계했으며 금년도 역시 지원과제 중 우수과제를 선별해 내년도 R&D사업과 연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중기청은 금년도 사업효과를 높이고 내실화하기 위해 지원 대상 중소기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기획역량 제고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또 기획과제의 선별기능 강화를 위해 중복성 검증강화 및 기획과정에서 타당성이 낮은 과제는 지원을 중단하는 절차를 마련했으며 창업기업에 대한 배려, 기획기관의 기획 서비스 제고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신희섭 기자 risubi79@fpn119.co.kr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