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119특수대응단, MZ세대와 함께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부서ㆍ세대 간 격의 없는 대화로 소통ㆍ공감ㆍ이해 폭 확대
[FPN 정현희 기자] = 대구119특수대응단은 지난 24일 대구119특수대응단 119항공대 격납고에서 ‘MZ와 함께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이야기 공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MZ세대와 기관장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기존의 일방적 강의 형태의 청렴 교육에서 벗어나 최성철 대구119특수대응단장이 청렴에 대한 생각을 전하고 직원들의 생각을 공유 격의 없는 대화의 장으로 마련됐다.
사전에 무기명으로 작성된 질의서를 기관장이 즉석에서 개봉해 답변하고 행정부서와 현장부서, 기성세대와 MZ세대 간의 소통 문제부터 평소 느꼈던 생각을 자유롭게 발언하며 공감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최성철 단장은 “이번 청렴 토크 콘서트가 내부 청렴도 향상과 직원 상호 소통ㆍ공감, 존중ㆍ배려의 수평적 조직문화 확산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렴 캠페인ㆍ찾아가는 청렴컨설팅ㆍ기관장 청렴교육 등 대구의 반부패ㆍ청렴도 향상 실천 과제를 충실히 이행해 ‘청렴 1등급 대구’ 달성을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