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소방청, 자체점검 민원 공무원ㆍ업계 상호 협력 워크숍

자체점검 제도 관련 현안, 국민신문고 주요 민원 등 공유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4/05/17 [19:17]

소방청, 자체점검 민원 공무원ㆍ업계 상호 협력 워크숍

자체점검 제도 관련 현안, 국민신문고 주요 민원 등 공유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4/05/17 [19:17]

▲ 충남 보령시 파레브호텔에서 ‘자체점검 민원 담당자 업무 소통 워크숍’이 열렸다.   © 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전국 자체점검 민원 담당 소방공무원과 소방시설관리업계가 관련 현안 파악과 함께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상호 소통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소방청(청장 남화영)은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충남 보령시 파레브호텔에서 ‘자체점검 민원 담당자 업무 소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체점검 제도 관련 현안을 공유하고 담당 소방공무원과 소방시설관리업계가 소통하면서 상호 업무를 이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최재민 소방청 소방분석제도과장과 이기배 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장을 비롯해 시도 소방관서 자체점검 민원업무 담당자, 소방시설관리업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선 자체점검 제도 관련법 개정에 따른 현안을 공유하고 자체점검 관련 국민신문고 주요 민원과 아고라 토론 결과를 나눴다. 또 자체점검 민원업무 담당자와 소방시설관리업계가 소통하며 서로의 업무를 이해하고 시간도 가졌다.

 

이날 이기배 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국민을 더 안전하게 하자는 목표로 소방청, 각 시도 소방관서 담당자들과 현안 논의, 질의, 자유토론을 한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소다Talk
[소방수다Talk] “안전교육 일타강사 나야, 나” 시민 안전의식 일깨우는 안전체험교수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