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 화재 예방 캠페인 영상 유튜브 채널에 공개‘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 주제… 주택, 전통시장, 산림, 종합 등 4편으로 구성
이번 캠페인의 주제는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다. ‘불안함’이라는 감정이 위험한 상황을 경계하고 돌아보게 해 오히려 화재를 예방하는 긍정적인 수단이 될 수 있다는 매시지가 담겼다.
영상은 주택과 전통시장, 산림, 종합 등 4편으로 구성된다. 일상 속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 법한 화재 발생에 대한 불안을 현실감 있게 담아냈다는 게 화보협 설명이다.
5일 화보협 공식 유튜브 채널에 종합편이 우선 업로드됐고 추후 나머지 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화보협은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영상 시청 후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화보협 관계자는 “영상 캠페인 외에도 전통시장과 화재 취약주택에 소화기, 화재 예방 안전키트 배포, 노후 설비 개선 봉사활동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