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광진소방서(서장 박용호)는 지난 18일 광진구청이 지원하는 보디빌딩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컨설팅은 소방서와 광진구청의 협력으로 기획됐다. 소방공무원들의 체력 증진과 건강한 근무 환경 조성에 목적이 있다.
컨설팅 프로그램은 국가대표 보디빌더의 지도하에 ▲보디빌딩 기본 이론 교육 ▲체력 측정 ▲맞춤형 운동 지도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실전 훈련을 통한 근력 강화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컨설팅을 받은 대원들은 신체적ㆍ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소방서와 구청은 추후 정기적인 체력 증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와 협력하며 더욱 발전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업무 특성상 강한 체력이 요구되는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이 체력을 강화하고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체력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소방관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광진구청 관계자는 “소방공무원들은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최전선에서 근무하는 만큼 그들의 건강이 곧 지역사회의 안전과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의 체력 강화와 복지 증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