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안전기술기준 제ㆍ개정에 국민 의견 접수받는다국립소방연구원, 내달 26일까지 제ㆍ개정(안) 신청 접수
연구원은 올해 ‘2025년 화재안전기술기준(NFTC) 제ㆍ개정(안) 신청 제도’를 개선했다. 잦은 제ㆍ개정으로 인한 국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ㆍ개정 의견을 연 1회 접수하도록 변경했다. 또 신청서류의 충분한 보완 기간을 제공하고자 접수 기간을 기존 10일에서 40일로 늘렸다.
올해는 수계소화설비와 가스계소화설비, 경보설비 등 6개 분야, 41개 기준을 대상으로 신청받는다. 채택된 의견은 화재안전기술기준 제ㆍ개정에 반영된다.
신청을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연구원 누리집 화재안전기술기준정보시스템(nftc.nfire.go.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누리집 내 [참여마당] - [코드 제ㆍ개정 제안] 게시판에 제출하면 된다(해당 게시판은 신청 접수 기간에만 활성화된다).
신청서는 해당 기술기준의 제ㆍ개정(안)과 제ㆍ개정 사유, 근거자료 등이 필수로 포함돼야 한다. 접수된 각 제ㆍ개정(안)에 대한 전문위원회 안건 회부 여부는 게시판 답변으로 통보된다.
서류의 보완이 필요할 경우 신청자는 기간 내에 작성을 완료해야 하며 기간 내 보완이 이뤄지지 않을 시엔 접수되지 않는다.
제ㆍ개정(안) 신청과 관련한 시스템 안내, 기타 자세한 사항은 헬프데스크(070-4651-6959) 또는 연구원 화재안전기준센터(041-559-0589)로 문의하면 된다.
김연상 원장은 “화재안전기술기준 제ㆍ개정(안)은 우리 사회를 더 안전하게 만들어나가기 위한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국민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