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과 혁신으로 대한민국 재난안전 이끌 우수 연구자 발굴”행안부, ‘2025 대한민국 재난안전 연구개발 대상’ 공모[FPN 박준호 기자] = 행정안전부는 내달 18일까지 ‘2025 대한민국 재난안전 연구개발 대상’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재난안전 연구개발 대상’은 재난안전 분야 연구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기술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지난해 재난안전 분야 연구개발 과제를 수행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연구자를 대상으로 한다. 최우수 연구자(1명)에겐 국무총리상(시상금 300만원), 우수 연구자(8명)에겐 행정안전부 장관상(시상금 각 100만원)을 수여한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연구자는 추천서와 신청 서류를 작성해 전자문서(공문 또는 문서24)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식과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누리집(www.moi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종완 사회재난실장은 “도전과 혁신을 통해 재난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연구자를 빛낼 수 있도록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