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인천서부소방서(서장 박청순)는 ‘2025년 소방안전 표어ㆍ포스터ㆍ사진 공모전’에 대해 홍보한다고 5일 밝혔다.
소방청이 개최하는 소방안전 표어ㆍ포스터ㆍ사진 공모전은 화재 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민 안전의식을 제고하고자 열리는 대회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8월 동안 화재안전 관련 내용이 담긴 표어(캘리그라피)나 포스터(모션포스터 포함), 사진을 한국소방방송 누리집(fire.go.kr)에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는 분야별로 1점씩 총 3점의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심사는 공정성 확보를 위해 전문가 평가와 온라인 공개 검증으로 병행된다. 주요 심사 기준은 창의성과 공감력이다.
수상작은 오는 10월 중 최종 발표되며 시상식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에 맞춰 진행된다. 분야별로 5점씩(대상ㆍ금상ㆍ은상ㆍ동상ㆍ입선) 총 15점의 우수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총상금은 1200만원이다.
장정호 예방안전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 조성의 장”이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다양한 작품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