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홍천소방서, 관내 공동주택 4곳 대상 에어매트 교육ㆍ점검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8/08 [10:49]

홍천소방서, 관내 공동주택 4곳 대상 에어매트 교육ㆍ점검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8/08 [10:49]

 

[FPN 정재우 기자] = 홍천소방서(서장 이강우)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관내 극동아파트와 안정스위트, 금호어울림, 화랑리버빌 등 공동주택 4곳을 대상으로 에어매트 사용 교육과 사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화재 시 신속한 대응과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ㆍ점검은 최근 공동주택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실제 상황을 대비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현장 활동 담당자 등 총 8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방서는 각 아파트 관계자를 대상으로 에어매트 사용 요령과 피난 유도에 대한 이론ㆍ실습 교육을 병행했다. 

 

주요 점검ㆍ계도 사항은 ▲관리소장과의 합동 에어매트 설치 위치 확인과 사용법 교육 ▲세대 내 하향식 피난시설 내 적치물 제거 ▲에어매트 보유 아파트의 정기적 자체 교육 독려 ▲고가사다리차 진입 장애 요인 확인과 대안 마련 ▲야간 시간대 소방차 진입로 확보를 위한 불법 주ㆍ정차 방지 계도와 단지 내 방송을 통한 홍보 등이다.

 

 

소방서는 단지를 직접 순회하며 구조활동에 장애가 될 수 있는 요소를 사전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관계자들과 함께 모색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에어매트는 고층 건축물 화재 시 인명을 구조하는 핵심 장비로 정확한 사용법 숙지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ㆍ점검을 통해 군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COMPANY+
[COMPANY+] “10초 만에 덮고 노즐로 냉각”… 전기차 화재 솔루션, (주)더세이프코리아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