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소방서[서장 윤완식(尹完植)]에서는 제44주년 소방의 날인 지난 11월 9일 오전 10시 서 강당에서 서장 이하 전직원, 의용소방대원, 내외 귀빈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전임 정국자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지난 2000년 11월에 여성의용소방대장으로 취임한 이래 6년 동안 서초소방대 여성의용소방대를 이끌어왔으며 평소 성실한 공사생활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탁월한 지도력을 보여왔다.
전임 정국자 대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6년 동안 많은 대원들이 도와주고 서초소방서장 이하 전 직원이 전폭적으로 지원해줘서 무사히 임기를 마치고 더 훌륭하신 신임 여성의용소방대장에게 임무를 맡기고 물러나게 되어 다행스럽고 좀 더 많은 일들을 이루지 못해 아쉽다는 인사말로 눈시울을 붉혔다.
새로 취임한 박경실(朴瓊實) 대장은 이화여대에서 체육학을 전공하고 현재 서초구에서서 (주)파고다아카데미 대표이사 등을 역임하고 있는 기업인이며 지역사회 발전에도 큰 관심을 귀울여왔으며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모범 기업인으로 칭송받고 있다.
신임 박경실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취임사에서 의용소방대원들이 수많은 재난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일해오셨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며 그 봉사정신을 이어받아 새로운 환경에서 앞으로 해나가야할 일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열심히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서 신명나는 의용소방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임하는 정국자 대장에게는 의용소방대원과 서초소방서 직원이 공로패와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신임 박경실 대장에게는 임명장이 수여되었다.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초소방서 구조진압과 안전교육팀에서 홍보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소방홍보도 하고 방재 소식도 듣는 알찬 일꾼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