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해동부소방서, 동절기 수난사고대비 구조 훈련

광고
정필영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1/27 [17:05]

김해동부소방서, 동절기 수난사고대비 구조 훈련

정필영 객원기자 | 입력 : 2016/01/27 [17:05]
▲ 김해동부소방서는 지난 26일 동절기 수난사고에 대비해 동절기 수난인명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정필영 객원기자

 

김해동부소방서(서장 최만우)는 지난 26일 동절기 수난사고에 대비해 수난구조기술 능력을 배양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김해시 삼계동 상수도 저수지에서 동절기 수난인명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동절기 수난사고 발생 시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해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대원에 대한 교육훈련을 통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은 김해동부소방서 구조대원 13명이 참석했으며 기초체력훈련을 시작으로 잠수장비 활용능력 숙달 등 상황별 인명구조법, 수난구조ㆍ구난과 관련된 기초학문 및 이론 숙지, 잠수장비 점검 및 활용법 숙달, 겨울철 수난사고 발생 시 구조 훈련 순으로 진행됐다.

 

최만우 김해동부소방서장은 “앞으로도 수난사고 발생에 대비해 수난인명구조훈련, 안전위험요소 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사고 발생 시에 신속히 인명구조에 임하겠다”며 “겨울철 수난사고 예방 및 유사 시 신속한 대응으로 단 한건의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정필영 객원기자 tkfkdgo4287@korea.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안전을 넘어 정책의 기준 제시 ‘정책연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