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서소방서, 특장소방차 운용능력 경연평가

광고
김철훈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5/11 [16:36]

강서소방서, 특장소방차 운용능력 경연평가

김철훈 객원기자 | 입력 : 2016/05/11 [16:36]
▲ 펌프차 운전원이 조작능력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 김철훈 객원기자

 

서울 강서소방서(서장 김병로)11일 오후 2시 강서소방서 후정에서 2016년 특장소방차 운용능력 경연 평가를 실시했다.

 

특장소방차 운용능력 경연 평가는 서울소방재난본부 주관으로 특장소방차 운전요원 전문성을 강화하고 안전사고 방지와 현장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해마다 실시되고 있는 대회이다.

 

강서소방서 운전원들은 재난 발생 시 활용도가 높은 고가사다리차를 비롯해 굴절사다리차, 다목적 펌프차 등 특장소방자동차 대한 조작능력과 평가를 준비하기 위해 지난 몇달 간 구슬땀을 흘렸다.

 

▲ 평가대원들이 평가 감독관들에게 주의사항을 설명을 듣고 있다.     © 김철훈 객원기자

 

이번 경연평가는 굴절사다리차에 현장대응단 양동석 대원, 소방펌프차는 양종현 대원이 추첨을 통해 정해져 실기평가와 키워드평가를 실시했다.

 

평가에 참가한 양종현 대원은 평소 자체 평가를 통해 계속 연습을 많이 한 것이 긴장감 속에서도 침착하게 할 수 있었던 것 같다앞으로도 다양한 재난상황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조작을 통해 인명구조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연에 참관한 김병로 강서소방서장은 오늘 소방서를 대표하여 경연에 참가하여 수고해주신 대원 분들게 감사의 말을 전하다앞으로도 남아있는 주행평가까지 끝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철훈 객원기자 chul5738@seoul.go.kr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