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소방서(서장 이종진)는 소방시설 자체점검을 실시하는 특정소방대상물에 대해 관계인의 자율점검 역량을 향상시키고 점검기구 구매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자 소방시설 점검기구 대여창구를 연중 상시로 운영한다고 전했다.
소방시설을 자체점검하는 대상의 관계인은 연 1회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그 결과를 관할 소방서에 제출해야 한다. 이 때 점검을 위해서는 점검장비가 필수적인데 대다수 관계인들이 이러한 장비를 소유하지 않아 구매를 하거나 매년 대행업체를 통해 점검을 해야 하는 등 많은 경제적 부담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홍천소방서는 소방대상물 관계인이 경제적 부담 없이 직접 점검할 수있도록 많이 쓰이는 점검기구 4종(절연저항계, 전류전압측정계, 열연기복합형 감지기시험기, 방수압력ㆍ유량측정계)에 대한 무상대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여를 원하는 곳은 대여신청서를 제출(fax 또는 방문)하고 3~5일간 장비를 사용 후 반납하면 된다.
이규석 방호구조과장은 “이번 소방시설 점검장비 대여창고 운영은 군민들의 경제적인 부담해소와 자율안전관리 문화정착을 위해 시행하게 됐다”며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건축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한 홍천을 만드는데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천소방서 방호구조과(☎033-439-2425)로 문의하면 된다.
이규원 객원기자 mate1730@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