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진소방서, 소방공무원 맞춤형 운동처방 시스템

광고
김정주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11/17 [15:25]

광진소방서, 소방공무원 맞춤형 운동처방 시스템

김정주 객원기자 | 입력 : 2016/11/17 [15:25]
▲ 맞춤형 운동처방 시스템 중 근지구력을 측정하고 있다.     © 김정주 객원기자

 

기온이 떨어지면서 몸이 움츠려드는 겨울은 신체의 움직임도 많이 감소되는 계절이다. 이로 인해 운동부족이 발생해 면역력이 떨어지고 조금만 추워져도 질병에 걸리기 쉬워 이럴수록 규칙적으로 운동에 참여하는 것이 건강과 체력 유지 등에 도움이 되며 특히 현장에 격한 활동을 하는 소방공무원일수록 원활한 소방활동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광진소방서(서장 김현)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운동처방 체력증진 시스템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력측정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소속 건강충전버스 및 출장전담반이 소방서에 방문, 총 8개 항목 11개 종목으로 구분해 실시했으며 개인의 체력상태를 과학적 방법에 의해 측정, 체력 측정된 데이터를 근거로 운동 상담 및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 순으로 진행됐다.

 

마성제 장비회계팀장은 “최상의 체력상태를 구비해 즉각적인 대응태세를 갖춰야 되는 소방공무원의 특성상 이런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 원할한 현장활동이 가능하고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주 객원기자 redox8638@seoul.go.kr

안녕하세요!!! 서울 광진소방서에 근무하는 홍보담당 김정주입니다.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