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방재청 홈페이지 새 단장

소방방재 지식정보, 청 간행물 전자책(e-Book) 서비스 신설

광고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08/11/27 [13:27]

소방방재청 홈페이지 새 단장

소방방재 지식정보, 청 간행물 전자책(e-Book) 서비스 신설

유은영 기자 | 입력 : 2008/11/27 [13:27]
▶ 개편된 소방방재청 홈페이지     © 소방방재청 제공 ◀
 
소방방재청 홈페이지(www.nema.go.kr)가 28일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한다.

소방방재청(청장 최성룡)은 국민의 다양한 재난안전정보 요구에 부응하고 웹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한다고 밝혔다.

개편된 소방방재청의 홈페이지는 ‘rss 서비스’와 ‘자료받기 서비스’, ‘도우미 사이트’ 등을 신설해 일반인들이 손쉽게 자료를 찾아 볼 수 있도록 했고 영문 홈페이지와 어린이 nema, 사이버 안전체험관, 순직소방관 추모관, 통합검색 등 디자인과 기능, 콘텐츠를 대폭 개선했다.

또한, 소방방재청 역점 시책인 ‘창의적 업무중심의 지식경영’ 추진 일환으로 대국민 지식정보 서비스를 위해 ‘지식정보센터’와 ‘사이버도서관’ 사이트를 신설했다.

‘지식정보센터’는 소방방재관련 공무원들이 구축한 내부 지식을 국민에게 공개하는 곳으로 주변의 생활안전 지식부터 소방방재 전문지식까지 다양한 정보 검색이 가능하며 ‘사이버도서관’은 백서와 통계, 연구보고서 등을 전자책(e-book)의 형태로 제공한다.

소방방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사용자 중심의 편의 기능을 확대해 이용자의 참여를 높이겠다”며 “‘재난을 예방하고 국민을 보호하는 안전한국 실현’이라는 미션 달성을 위한 재난안전정보 서비스의 메카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홈페이지개편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