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방서(서장 김동권)는 국민에게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예방행정 정보화 시스템 구현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소방민원센터(http://www.mpss.go.kr/somin/)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인터넷 원스톱 소방민원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상황과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소방서는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ㆍ보조자 선임신고 등의 업무를 신청할 수 있으므로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김동권 서장은 “소방민원시스템의 적극적인 이용으로 관할 소방서와 원거리에 있는 민원인의 고충이 조금이나마 완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승원 객원기자 ghddidtns@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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