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은평소방서(서장 이상윤)에서는 5월 26일 오전 10시부터 5시간동안 관내 녹번초등학교 운동장에서 3학년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유사시 위기관리 대응능력을 키우기 위해 119이동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화재 발생시 비상탈출 및 지진체험 등 각종 생활안전체험을 차량내부에서 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이동안전체험차량은 어린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생활 속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영상교육, 열.연기 탈출체험, 지진체험, 경사구조대 대피, 구급대원의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소방체험을 실시해 유사시 초등학생들의 대응능력을 높이고 안전의식을 일깨워 주었다.
참가한 어린이들은 “연기 속에서 비상탈출할 때 실제 상황 같아서 무섭기도 했지만,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오늘의 119소방안전체험이 소중한 경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은평소방서 홍보교육팀장은 “안전교육은 지식이 아니라 실제 경험을 통한 체득이 더 중요한 만큼 어린이들이 안전체험 교실을 통해 다양한 재난상황을 체험하고 위기상황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익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선옥 객원기자 ok2sons@seoul.g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소방서 홍보담당 입니다.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