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119기고]가을철 허리 통증에 주의하세요!

광고
미추홀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교 정장수 | 기사입력 2019/09/26 [14:00]

[119기고]가을철 허리 통증에 주의하세요!

미추홀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교 정장수 | 입력 : 2019/09/26 [14:00]

▲ 미추홀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교 정장수

어느덧 선선한 바람이 시원하게 옷깃을 스치며 ‘감기 조심하세요~’란 인사말이 어울리는 가을이 왔다.

 

일교차가 10℃ 이상인 환절기에는 감기가 많은 사람을 괴롭힌다. 하지만 감기보다 더 조심해야 하는 것은 바로 허리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로 인해 척추와 주변 인대가 경직된 상태에서는 사소한 충격이나 기침, 재채기 등에도 허리 통증이 생기기 쉽다.


허리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면역력을 기르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야 한다. 감기에 걸렸다면 참지 말고 병원 치료를 받거나 약을 먹어 기침 증상을 줄이는 게 좋다.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은 규칙적인 생활과 적당한 운동으로 컨디션을 관리하는 것이다. 걷기, 수영, 실내자전거 등은 허리 근력을 키워 허리 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 된다. 또 아침에 하는 가벼운 반신욕은 허리 통증을 예방하고 하루 신체 컨디션을 올릴 수 있다.

 

외출할 경우에는 급격한 기온 변화에도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겉옷을 챙기는 게 좋다. 목티를 입거나 스카프를 둘러 목의 체온 손실을 막으면 감기뿐만 아니라 경추 통증도 예방할 수 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 예방 방법을 잘 지켜 가을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

 

미추홀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교 정장수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