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2 신년사] 김은식 한국소방시설협회장

“소방산업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역할 다할 것”

광고
김은식 한국소방시설협회장 | 기사입력 2022/01/10 [14:00]

[2022 신년사] 김은식 한국소방시설협회장

“소방산업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역할 다할 것”

김은식 한국소방시설협회장 | 입력 : 2022/01/10 [14:00]

▲ 김은식 한국소방시설협회장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소방 가족 여러분! 2021년을 지나 어느덧 2022년 임인년 새해를 알리는 눈부신 태양이 밝았습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많이 어려웠지만 이 순간에도 소방산업 발전을 위해 묵묵히 자리를 지켜온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올해는 우리 모두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행복한 일상을 맞이할 수 있게 될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지난해 협회는 소방시설업 발전과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쉼 없이 뛰었습니다. 특히 소방시설공사 분리발주 법제화 후속 조치로 원도급지급보증 의무화를 시행했고 소방공사 공동수급 현장에 대해 회사별 소방기술자 배치도 공동배치로 개선했습니다.

 

또 소방시설 품질시공의 한 축을 담당하는 소방기술자의 기술력ㆍ전문성 향상을 위해 교육사업 시행을 준비하는 등 바쁜 한 해를 보냈습니다.

 

올해 협회는 소방산업 대표기관으로서 변화에 도전하는 해로 정하고 소방인과 소방산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는 4월부터 시작하는 소방기술자 양성ㆍ인정 교육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습니다. 지난해 11월 출범한 품질안전특별점검 지원단의 적극적인 활동 지원과 주요 발주처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등 소방공사 분리발주의 온전한 정착을 위해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또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해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법과 제도가 현실에 맞게 개선될 수 있도록 쉼 없이 뛰는 협회가 되겠습니다.

 

안주하지 않고 발전해 나가는 변화된 협회를 약속드리며 힘차게 도약ㆍ진전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 모두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은식 한국소방시설협회장

광고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안전을 넘어 정책의 기준 제시 ‘정책연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