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FIRE TECH] 벨리모서울(주), 소방댐퍼 감시ㆍ제어 실현하는 ‘제연 디스플레이’
최누리 기자| 입력 : 2022/05/25 [13:05]
[FPN 최누리 기자] = 벨리모서울(주)(대표 임태섭)는 이번 전시회에서 제연ㆍ방화댐퍼 감시뿐 아니라 제어까지 가능한 ‘제연 디스플레이(Fire Smoke Control System)’를 선보인다.
이 시스템은 건물 내 방화나 차단, 제연 등 각종 댐퍼의 일괄 감시로 댐퍼 적용과 관리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준다. 이를 통해 의료시설이나 초고층 건물, 대형 판매시설, 복합건물 등 다양한 현장에서의 댐퍼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게 벨리모서울 설명이다.
특히 관리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방재실에서 제연댐퍼의 작동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제연 디스플레이를 활용하면 공조ㆍ덕트 겸용 시엔 공조와 제연풍량 제어도 가능하다.
댐퍼 점검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관리자가 테스트 버튼만 누르면 전체 제연댐퍼의 동시 점검이 가능하고 리포트까지 자동으로 출력된다. 개별적으로 점검해야만 하는 관리적 문제를 해소해주는 셈이다.
현장에 설치된 댐퍼를 쉽게 찾기 위한 기능과 함께 개방형 프로토콜을 사용하면 화재 알림과 BMS 시스템과의 호환도 가능하다.
벨리모서울 관계자는 “제연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 제연 시 요구되는 풍량 확보에 큰 이점을 주고 시험 운전과 제연TAB 시간을 줄여 관련 비용도 절감해주는 장점이 있다”며 “소방 준공 이후에도 소방 정기검사의 원활한 수행까지 가능하게 해 주는 제연설비 정상 작동의 최적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