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케이디펜스, 안면렌즈 처음 적용한 안전헬멧 KFI인증 획득유럽 PAB 사 기술 접목, 안전성ㆍ편의성 고려 설계 강점
소방용 안전헬멧은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관이 낙하 물체나 추락 등으로 인한 충격으로부터 머리를 보호하기 위해 착용하는 보호구다.
케이디펜스 소방용 안전헬멧의 주요 특징은 안면렌즈가 기본 장착됐다는 점이다. 안면렌즈는 착용자의 눈을 정면뿐 아니라 좌ㆍ우 측면까지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헬멧 내부로 손쉽게 올리고 내릴 수 있도록 좌ㆍ우 양쪽 모두에 손잡이를 부착했다.
또 통기구가 모체 위쪽에 직접 위치하지 않도록 측면으로 우회하게 해 낙하물에 대한 충격 안전성 높였다. 착장체 내부는 세척이 용이하도록 분리구조를 적용했고 머리와 피부에 닫는 재료는 인체에 친화적인 소재를 적용했다.
턱끈은 손쉬운 조절이 가능하고 턱끈버튼은 원터치 방식 체결구조로 설계돼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머리조절장치는 다양한 두상에 맞춘 손쉬운 조절을 지원하고 고정 위치에 따라 여러 각도로 조정할 수 있다. 특히 머리조절장치는 방화ㆍ구조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손쉽게 조절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형광주황색과 형광연두색, 흰색 계열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헬멧 좌ㆍ우측엔 렌턴 등 다양한 부가장치를 장착할 수 있다.
한편 케이디펜스에 따르면 이 제품은 70년 이상 헬멧을 제조ㆍ연구한 유럽 PAB 사의 혁신 기술이 접목됐다. 이미 유럽 등 선진국의 소방ㆍ구조ㆍ산악 현장에선 PAB 사의 안전헬멧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김영수 대표는 “해외 인증(CE)과 KFI인증을 모두 획득한 선진국 수준의 소방용 안전헬멧을 보급할 수 있게 돼 자긍심을 느낀다”며 “케이디펜스가 보유한 다수의 시험장비를 통해 제품의 성능과 품질을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소방관의 안전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