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19대 한국화재소방학회장에 이승철 강원대학교 교수

“미래 발전 위해 함께 힘 쏟는 학회로 나아가도록 최선 다할 것”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2/24 [17:56]

제19대 한국화재소방학회장에 이승철 강원대학교 교수

“미래 발전 위해 함께 힘 쏟는 학회로 나아가도록 최선 다할 것”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3/02/24 [17:56]

▲ 정기신 한국화재소방학회장과 제19대 한국화재소방학회장으로 선출된 이승철 강원대학교 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최누리 기자

 

[FPN 최누리 기자] = 이승철 강원대학교 교수가 제19대 한국화재소방학회장으로 선출됐다. 그는 오는 5월 1일부터 2025년 4월 30일까지 한국화재소방학회를 이끌게 된다.

 

이승철 교수는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ㆍ박사 학위를 받은 뒤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에서 박사 후 과정을 마쳤다. 이후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강원대학교 소방방재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학회 경력으론 한국화재소방학회 편집위원ㆍ학술이사ㆍ부회장과 대한설비공학회 소방방재부문위원장, 대한설비관리학회 이사로 활동했다. 

 

국내ㆍ외 SCI(E)급을 포함해 학회지에 60여 편의 논문을 등재했으며 180여 회에 달하는 국내ㆍ외 학술발표도 진행했다.

 

또 소방청 중앙소방기술심의위원과 소방산업기술원 소방검정기술위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위험성평가 인정심사위원, 한국토지주택공사 기술심사평가위원, 경기도시공사 기술심사평가위원, 조달청 기술용역 기술제안서 평가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이 교수는 후보 출마 당시 회원 간 소통ㆍ조화ㆍ화합을 추구하는 학회를 강조하며 소방학 정립과 소방기술인 자존감 향상, 미래 소방기술산업 대비 기술로드맵 기획, 학회 재정 건전성 확보 등 공약을 밝힌 바 있다.

 

이승철 교수는 “학회장이란 중책을 맡겨주셔서 감사드리고 학회를 위해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생각하겠다”며 “발전을 위해 모두 동참하는 학회, 서로 화합ㆍ소통하고 미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쏟는 학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