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간26주년축사]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변상호

무궁한 발전 기원합니다.

광고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변상호 | 기사입력 2013/07/11 [14:58]

[창간26주년축사]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변상호

무궁한 발전 기원합니다.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변상호 | 입력 : 2013/07/11 [14:58]
▲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변상호
창간 2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더불어 재난에 안전한 대한민국의 소방언론 리더로서 입지를 키워 가기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귀사 임직원들의 노고에 대하여도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요즘 우리나라도 기상이변 등으로 인한 재난의 양상이 다양화되고 산업화와 함께 건설되어진 대형 산업시설의 노후화에 따른 돌발적인 재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뉴스를 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방이나 재난대비 장비들은 노후화 되었고 신속하게 보강되지 않아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대응에 어려움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경제규모에 걸맞는 소방안전기술의 발전과 정부 정책의 추진이 요구되어지는 시기에 소방정책에 관한 조언과 홍보를 위해서는 소방언론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하게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새로운 정부에서는 국민행복을 국정운영의 최고 목표로 삼아 정책을 추진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시하고 있어 참 다행이라 여겨집니다. 복잡·다양한 재난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유관기관과 상호 협조·협력체계를 이루어 효과적인 의사소통으로 재난정보를 공유하여 소방방재청의 '재난에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을 위한 비전이 구현되어야 할 것입니다. 

창간 26주년을 맞이한 소방방재신문이 앞으로도 소방방재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해봅니다. 귀사의 무궁한 발전과 임직원의 건승을 빕니다.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변상호

광고
포토뉴스
[릴레이 인터뷰] “누군가의 생명을 책임지는 응급구조사, 윤리의식ㆍ책임감 필요”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