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소방 관련 업무 종사자에 장학금 지급내년 1월 11일까지 편ㆍ입학 등록 시 특전 제공
[FPN 김태윤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소방 관련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편ㆍ입학 특별장학금을 지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특별장학금 행사는 소방방재 분야 전문가 배출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소방방재학과와 소방행정학과에 내년 1월 11일까지 편ㆍ입학 등록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장학 혜택 대상은 ▲소방공무원ㆍ의용소방대원(전 학년 50%) ▲서울시민안전파수꾼 회원(전 학년 50%) ▲한국소방시설협회 회원사 임직원(전 학년 40%) ▲한국소방안전원 임직원(전 학년 40%) 등이다. 특별장학금 등 교내 장학금은 국가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에 따르면 소방방재학과와 소방행정학과는 지난 2017년 개설돼 70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소방공무원이나 소방산업체 안전 전문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재학생은 약 560명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관계자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각종 재난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분들과 소방산업체 근무자를 위해 특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소방 관련 학문에 뜻을 두신 분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김태윤 기자 tyry9798@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